지원하지 않은 웹브라우저의 경우 자바스크립트가 작동되지 않습니다.

HOME > 기업의사회적책임 > 언론보도
 
작성일 작성일 : 16-03-10 11:03          
목록
[아주경제] 경제5단체장, 경제활성화법 처리 촉구 결의문 채택…기업 임금체계 개편 TF 구성
트랙백
 글쓴이 : 사무처
조회 조회 : 47,503  

[아주경제] 경제5단체장, 경제활성화법 처리 촉구 결의문 채택…기업 임금체계 개편 TF 구성

아주경제 김봉철 기자 = 경제계는 9일 ‘경제활성화를 위한 경제계 결의문’을 내고 “경제계가 일자리 창출을 차질 없이 추진하고 스스로 할 수 있는 노동개혁부터 실천해 나갈 테니 정부와 정치권도 경제살리기에 전력을 다해달라”고 촉구했다.

한국경영자총협회와 전국경제인연합회, 대한상공회의소, 한국무역협회, 중소기업중앙회 등 경제5단체와 업종·지역별 단체들로 구성된 경제단체협의회는 이날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연 ‘2016년 정기총회’에서 이같은 내용의 결의문을 채택했다.

경제계는 결의문에서 우선 계획된 투자와 채용을 차질 없이 추진하고 투명경영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이들은 또 호봉 중심의 낡은 연공형 임금체계 개편, 장시간 근로 해소 등 공정하고 유연한 노동시장을 위해 기업 스스로 할 수 있는 일부터 실천해 나갈 것을 결의했다.

특히 능력과 성과에 따라 보상받는 임금체계 개편은 노동개혁의 핵심이자 가장 시급한 과제라고 강조하면서 향후 경제5단체를 주축으로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기업의 임금체계 개편을 지원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http://www.ajunews.com/view/20160309171632989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