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하지 않은 웹브라우저의 경우 자바스크립트가 작동되지 않습니다.

HOME > KoSIF 소식 > 갤러리
 
작성일 : 18-05-31 09:52
[노르웨이 스토어브랜드 초청] 국민연금의 기엽관여와 사회책임투자
 글쓴이 : 사무처
조회 : 252  

2018년 05월 25일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노르웨이 스토어브랜드 자산운용 CEO를 모시고 국민연금과 주한영국대사관과 함께 국민연금의 기업관여에 대하여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UN 글로벌컴팩트 박석범 사무총장과 국무위원회 채이배 국회의원의 축사로 시작된 본 행사에는 기자들과 유관기관을 비롯하여 약 100여명의 귀빈이 참석하였습니다.

 

먼저, 800억 달러 규모의 노르웨이 스토어브랜드 자산운용의 대표인 얀 에릭 사우게스타드 (Jan-Erik Saugestad)가 “스토어브랜드와 노르웨이 연기금의 사회책임투자와 기업관여"를 주제로 발표를 해주셨습니다.

이어서는 보건복지부 최경일 연금재정과장의 "국민연금의 사회책임투자와 스튜어드십 코드 향후 계획"을 주제로한 발표가 있었습니다.

마무리로는 데이비드 마키 (David Markey) 주한영국대사관 서기관이 "영국 정부와 금융기관의 사회책임투자 - 기후변화와 탈석탄을 중심으로- "에 대한 발표를 해주셨습니다.

 

행사 이후에는 국회에서 노르웨이 스토어 브랜드 자산운용 CEO와 최운열 국회의원의 면담시간이 있었습니다.

사회책임투자 분야에서 세계적 모범을 보이고 있는 노르웨이 스토어 브랜드 자산운용과 함께 앞으로 도입될 국민연금의 스튜어드십 코드와 향후 사회책임투자에 관하여 논의해볼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습니다.

도움 주신 관계자 여러분과 참석해주신 귀빈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