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하지 않은 웹브라우저의 경우 자바스크립트가 작동되지 않습니다.

HOME > KoSIF 소식 > 포럼소식

 

작성일 : 10-05-07 15:31
[Photo]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 2010 조찬간담회 현장을 말하다
 글쓴이 : 사무처
조회 : 6,602  
[[Photo]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 2010 조찬간담회 현장을 말하다]


 


금요일(5월 7일) 이른 아침 7시!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arbon Disclosure Project, 위원장 장지인) 2010년 조찬간담회 | 저탄소녹색성장과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 가 조선호텔 라일락룸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이른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참석자들이 정시에 도착해주셔서 여느때와 다르게 제시간에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2대 위원장으로 선임되신 장지인 위원장님의 |CDP의 발전이 녹색성장을 주도하는 국가로서 국제사회에서의 대한민국의 위상을 제고시킬 것|이라는 개회말씀에 이어,

이만의 환경부 장관님께서는 격려사를 통해, 2010년, 더 많은 응답기업수가 늘어날 것이라는 기대를 가지고 민간차원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CDP의 활동이 더욱 탄력을 받을수 있도록 응답기업에 대한 인센티브 제도도입 등 정부정책차원에서 적극 돕도록 하겠다는 지지의사를 밝혀주셨습니다.

녹색성장위원회 김형국 위원장을 대신하여 정경택 국장님께서 격려사를 전해주셨습니다. 정경택 국장님은 |저탄소 녹색성장| 국정기조를 현실화 시키기 위해서는 제도적인 뒷받침도 중요하지만 산업계의 자발적인 참여가 필요함을 강조하였습니다. 

다음으로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 2010년 공동후원사인 KB국민은행 강정원행정님의 축사가 이어졌습니다. 강정원 행장님은 국민은행은 작년에 이어 CDP서명기관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이산화탄소 배출량 관제시스템의 구축, 그린그로스론, 신재생에너지펀드 등 녹색상품의 개발과 기업의 여신심사시 환경평가결과를 기업신용등급에 반영하는 등 저탄소 녹생성장에 앞장서고 있음을 말씀해주셨습니다.

마지막으로, 영국 CDP 본부에서 글로벌 운용을 담당하고 있는 Friederike Jebens 이 CDP의 발전과 국제적인 인식 등의 소개에 이어 새롭게 시작한 CDP Supply Chain, CDP Public Procurement 등에 대한 프로그램등을 소개하고 작년 CDP KOREA가 이루어낸 놀라운 성과에 대해 감사를 표하였습니다.

양춘승 CDP한국위원회 상임부위원장님의 사회로 진행된 오늘 간담회에는 대구은행 진병용 부행장, NH-CA자산운용 니꼴라 쏘바쥬 대표, 김영준 주식운용본부장, 마이다스에셋자산운용 최재혁 대표, 템피스투자자문 문성훈 부사장, 포스코 이경훈 상무, 한국가스공사 김기만 경영전략실장, 하이닉스반도체 정윤영 상무, 삼성물산 김유택 상무, LG화학 조갑호 상무, 대한항공 이수근 상무, OCI 정진규 상무, 현대상선 손용찬 상무, 한진해운 이석현 상무, 호남석유화학 이석렬 생산본부장, 삼성엔지니어링 최계식 위원, 효성 김태기 상무, 휴캠스 황규원 부사장, 주성엔지니어링 조호원 부사장님, 에코프론티어 정해봉 대표, 서스틴베스트 류영재 대표, 한국사회책임투자포럼 남평오 교육원장, 방위사업청 옴부즈만 강성구 대표옴부즈만, UNI 한국협의회 최정식 사무총장 등 60여개 기업에서 약 80분이 참석을 해주셨습니다.


다시한번 이른 아침 시간에 피곤을 무릅쓰고 먼걸음을 해주신 모든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