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SIF Release]한국사회책임투자포럼 ‘송년 & 후원의 밤’ 성황리에 끝나

한국사회책임투자포럼 ‘송년 & 후원의 밤’ 성황리에 끝나

250여명 참석…연인?가족 단위로 참석

사단법인 한국사회책임투자포럼(이사장 김영호?이하 KoSIF)은 12월 12일 오후 6시 충무아트홀에서 개최된 ‘뮤지컬과 함께 하는 송년회 겸 후원의 밤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행사장에 비해 참석자들이 많아 이동과 식사에 불편을 겪었을 정도였다.

이날 행사장에는 회원사와 개인회원 및 일반인 등 250여명이 참석해 ‘KoSIF 송년과 후원의 밤’을 함께 보내면서 KoSIF가 앞으로 더욱 건강하고 왕성한 활동을 통해 우리 기업과 사회의 지속가능성을 높이는 데 일조해 주기를 기대했다. 
행사장에는 특히 연인과 가족 단위의 참석자들이 많았다. 문화와 함께,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송년회 분위기 조성에 적극 동참하는 일도 사회적 책임이라는 판단 하에 KoSIF가 2부 행사로 뮤지컬 <헤어 스프레이> 공연 관람 시간을 마련했기 때문이다.  
 
김영호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에는 사회책임투자펀드가 아닌 헤지펀드만 대규모로 들어오고 있다”며 “그러나 많은 분들이 KoSIF 행사에 참석해 주신 걸 보니 KoSIF와 사회책임투자의 앞날이 밝다”고 감사를 표했다.
김용구 전 중소기업중앙회 회장은 “사회책임투자는 돈에도 품격과 영혼을 불어넣은 아름다운 투자”라며 “KoSIF 후원의 밤에 오신 분들은 모두 아름다운 사람들”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코프론티어(대표 정해봉)는 자사의 송년회를 KoSIF를 후원하는 차원에서 열기로 하고 이날 행사에 합류하는 등 적지 않은 도움을 주었다. 또 행복한주주포럼 표형식 대표와 FNZONE 김정배 해외사업본부장은 즉석에서 KoSIF 정회원(100만원)에 가입하기도 했다. 스피치닷컴에서는 영어와 일본어 학습교재 50세트를 경품으로 제공하기도 했다.

<주요 참석자-무순>
최명희(미래에셋자산운용 부회장), 신동수(선농음식살림 대표), 홍혜란(환경재단 사무처장), 강성구(한국투명성기구 사무처장), 김용구(중소기업중앙회 명예회장), 최강호(현대해상 대리점 대표), 정해봉(에코프론티어 대표), 문성훈(템피스투자자문 이사), 이백만(FTA국내대책위원회 민간간사위원), 표형식(행복한주주포럼대표), 김정배(FNZONE 해외사업본부장), 조승제(미래자산관리 회장), 이병호(통일농수산사업단 상임이사), 김혁균(레인콤 부사장), 최상모(마포구 시설관리공단 이사장), 최정식(UNI 사무총장, 브리짓증권 감사), 김농채(서남해안포럼 사무처장), 임영희(드림미즈 대표), 장영옥(기업책임시민센터 국장), 현무환(KoSIF 이사), 남평오(의약품도매협회 상근이사), 양재영(유한대학 교수), 김동식(매경이코노미 차장) 등

(김영호 이사장 인사말)
한국사회책임투자포럼 김영호 이사장은 “연말 바쁜 가운데에도 많은 분들이 참석해 주신 걸 보니
한국사회책임투자포럼과 한국 SRI의 앞날이 밝다”고 인사말을 하고 있다.

김용구 중소기업중앙회 명예회장 인사말
김용구 중소기업중앙회 명예회장은 축사를 통해 “사회책임투자는 돈에도 품격과 영혼을 불어넣은
아름다운 투자”라며 “KoSIF 후원의 밤에 오신 분들은 모두 아름다운 사람들”이라고 말했다.

Recommend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