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rporate Renewable Energy Initiative(CoREi)

Home / 프로젝트 / CoREi

CoREi는 기업의 자발적 재생에너지 전환 선언과 그에 따른 목표 수립 및 이행을 지원하는 이니셔티브입니다.

기업이 재생에너지 조달을 두고 기업 안팎으로 처한 과제들을 해결하는 것 뿐만 아니라,

재생에너지 사용확대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정보를 교류하는 채널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포럼소식] Korea Leaders Summit 2021 CoREi 세션

작성자
seongeun
작성일
2022-01-07 10:03
조회
4535

본문-사진.jpg

한국사회책임투자포럼(KoSIF),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 한국세계자연기금(WWF Korea)은  11월 18일(목) 온ㆍ오프라인으로 개최된 유엔글로벌 콤팩트 Korea Leaders Summit 2021에서 CoREi 세션을 진행했습니다. 본 세션에서는 김성훈 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정책실장이 재생에너지 정책동향을, 델피에르 베르너 로레알 아태지역 품질 및 환경 디렉터가 로레알의 넷제로 목표 이행 현황을, 김태한 한국사회책임투자포럼 책임연구원이 기업의 재생에너지 조달 실무가이드 발간계획 소식을 알렸습니다. 

 

한국사회책임투자포럼은 발표에서 CoREi 소개와, 국내에서 재생에너지 조달논의가 시작된 배경에서 현재까지의 입법현황 및 제도도입과정을 설명했습니다. 이어서 RE100 가입 기업, 국내시장에서의 재생에너지 조달이 필요한 해외기업, K-RE100 가입기업, 고객사 요청으로 재생에너지 조달이 필요한 중견/중소 기업 등이 재생에너지 조달 관련 플랫폼 등록부터 실적보고까지 실무적으로 겪는 애로사항을 언급하며 실무자용 재생에너지 조달관련 A부터 Z까지 포괄적인 가이드라인의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해당 가이드라인은 국ㆍ영문본 모두 연내 발간될 예정입니다. 

 

발표 후 패널 토론에서는 홍종호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교수를 좌장으로, 발표자들과 정구형 한국전기연구원 에너지신산업연구센터장 그리고 이성용 LG에너지솔루션 ESG팀장이 PPA 시장 활성화 방안,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전력망 인프라 개선, 기업에서 실제로 느끼는 재생에너지 조달 요구 수준, RE100 이행 관련 질문 등 Q&A를 이어갔습니다. 홍종호 좌장은 세션마지막에 기업, 정부, 시민사회, 국회 모두 기후변화 대응이 단순히 환경문제가 아닌 경제문제라는 인식을 바탕으로 기업의 재생에너지 조달 확대 논의가 이어져야 한다며 세션을 끝맺음 했습니다. 

 

문의: 이성은 연구원 (seongeun.lee@kosif.org)

55
활동기업 수

2023년 5월 기준

문의안내

남나현 선임연구원

nhn5505@kosif.org

서승연 연구원

syseo@kosif.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