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CDP] CDP, ISSB의 기후관련 공시기준(IFRS S2) 글로벌 환경정보공개 플랫폼에 통합 2022-11-29 11:45
작성자 Level 10

CDP, ISSB의 기후관련 공시기준(IFRS S2) 글로벌 환경정보공개 플랫폼에 통합

 

2022년 11월 8일, CDP는 국제지속가능성기준위원회(ISSB)의 IFRS S2 기후관련 공시기준을 CDP 환경정보공개 플랫폼에 통합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CDP는 투자자를 위한 기후관련 정보의 일관성을 개선하고, 요구사항 조정을 통해 기업의 기후관련 정보 공개 부담을 줄이기 위해 이러한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해주시길 바랍니다.

 

[CDP, ISSB의 IFRS S2 통합 관련 Q&A]

Q: ISSB의 IFRS S2 기후 관련 공시기준은 언제 CDP 플랫폼에 통합되나요?

A: CDP2024년 공개부터 ISSB의 IFRS S2를 질의서에 통합할 계획입니다.

 

Q: ISSB의 IFRS S2 기후 관련 공시 통합으로 2024년 질의서 내용이 크게 변하나요?  

A: CDP는 2018년부터 TCFD권고안에 맞춰 질의서를 구성해오고 있습니다. 이미 발표된 ISSB의 IFRS S2 기후관련 공시기준 초안도 TCFD권고안을 기반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질의서 내용은 크게 변하지 않을 것으로 보이지만, 아직 ISSB의 최종안이 나오지 않은 상황이라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Q: ISSB의 IFRS S1 일반 요구사항은 어떻게 되나요?  

A: 현재 CDP는 IFRS S2 기후관련공시를 통합하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다만, 향후 공시 시스템 통합을 고려하기 위해 개발중인 모든 공시 기준은 계속 검토할 예정입니다.

 

Q: ISSB공시 기준은 의무인가요?  

A: 아니오. ISSB 공시 기준은 의무가 아닙니다. ISSB의 공시기준이 의무화가 되려면 국가에서 채택해야 합니다.

 

문의사항: cdp@kosif.org

문의안내

E-MAIL kosif@kosif.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