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한국TCFD얼라이언스 멤버 가입 관련 FAQ2022-06-13 19:36
카테고리포럼소식
작성자 Level 10
첨부파일한국TCFD얼라이언스 멤버 FAQ.pdf (56.1KB)

한국TCFD얼라이언스 멤버 가입 관련  FAQ

 

 

Q1. 한국TCFD얼라이언스는 단기 프로젝트입니까?  

A: 아닙니다. 얼라이언스의 설립 목적을 달성할 때까지 지속될 예정입니다.

 

Q2. 기업단위로 가입해야 합니까? 개인자격으로도 가입이 가능합니까? 

A: 기업단위로 가입해야 합니다. 참여기업은 컨택 담당자를 지정할 예정이나, 얼라이언스에서 개최하는 세미나 및 회의에는 해당업무 담당자가 참석할 수 있습니다. 전체 참석가능 인원 및 기업 당 참석가능 인원은 세미나 및 회의의 성격에 따라, 개별적으로 공지할 예정입니다.

 

Q3. 가입비용이 발생합니까?

A: 별도의 가입비용은 없습니다.

 

Q4. 워킹그룹의 목적과 참여기업의 역할은 무엇입니까?

A: 워킹그룹 별 목적은 “모집공고 [붙임 2]의 얼라이언스 거버넌스(안)”를 참조해 주십시오. 워킹그룹 참가기업에 대한 기본적인 의무는 없습니다. 다만, 기후금융시스템WG의 경우, 정책에 대한 기업 및 금융기관의 의견을 수렴할 예정입니다. 만약, 워킹그룹에 참가하는 기업의 합의에 추진하고자 하는 활동이 도출될 경우에는, 추가적인 역할이 부여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워킹그룹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사무국과 함께 워킹그룹을 운영할 간사기관을 선정할 예정입니다.

 

Q5. 스터디그룹 운영계획은 어떻게 됩니까?

A: 스터디그룹은 분기별 1회 개최예정입니다. 구체적인 스터디그룹 운영계획은 7월 중 워킹그룹 멤버기업 공람 및 의견수렴 과정을 거쳐 확정예정입니다.

 

Q6. 6월 27일 발족식에는 기업대표 참석해야합니까?

A: 각각 기업과 금융기관 대표로 TCFD 발족식 세레머니에 참여하는 경우에만 임원급 참석을 요청드릴 예정입니다. 참석요청 임원의 직급수준은 해당하는 기업(및 금융기관)에 별도로 공지 예정입니다. 

 

Q7. 발족식 및 세미나 참가신청은 어떻게 합니까?

A: 추후에 발족식 및 세미나참석을 위한 초대장을 별도로 보내드릴 예정입니다. 초대장을 통해 참가신청하시면 됩니다. 기업 당 참석인원 제한은 없으나, 신청인원이 지나치게 많은 경우 기업별로 인원 조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Q8. TCFD지지선언에 참여하지 않았는데, 얼라이언스 가입이 가능합니까?

A: 네, 가능합니다. 다만 얼라이언스 가입 이후 3개월 내에 지지선언에 참여해야 합니다. 내부사정 상, 기간 연장이 필요한 경우 협의에 의해 연장이 가능합니다.

 

문의: 이다연 연구원(dayeon.lee@kosif.org)

 

문의안내

E-MAIL kosif@kosif.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