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보기
[포럼소식] 한국사회책임투자포럼- Climate Trade 양해각서 (MOU) 체결
Level 10조회수118
2022-03-31 11:16

(MOU 체결 사진)

한국사회책임투자포럼과 클라이밋트레이드는 2022년 4월 23일 “2022 탄소중립 국제 콘퍼런스”에서 탄소중립 이행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협약서는 양춘승 한국사회책임투자포럼 상임이사와 클라이밋트레이드 프랜시스코 베네디토 CEO가 서명하였으며 본 행사는 주한영국대사관 및 환경부,산림청, Apple, WWF Korea, 아모레퍼시픽, 한화 등 각 기관에서 현장참석하였으며, 온라인 참석은 기업 및 협회를 포함한다.

 

클라이밋트레이드는 기업의 탄소배출 상쇄 이행을 지원하며 기업의 지속가능전략을 강화 및 지원한다. 클라이밋트레이드 마켓플레이스에서는 기업 실정과 수요에 맞는 프로젝트를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프로젝트 개발자와 직접 소통이 가능하게 한다. 또한 API 통합을 통해 기업의 제품판매 및 서비스제공 과정에 발생하는 배출량을 산정하는 동시에 소비자/고객에 탄소발자국을 표시하고 또 상쇄 옵션을 제공하여 가치사슬 단위의 기후변화 대응을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양 기관은 기후위기 대응에 탄소중립이 전 지구적 과제라는 점에 인식을 같이 하며, 기후 관련 정책, 탄소감축 기술, 탄소상쇄 배출권 등 탄소중립 이행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정보와 효율적인 기술을 서로 공유하고 이의 적용을 통하여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하기로 약속했다.

문의담당연구원 이성은(seongeun.lee@kosif.org)

 

문의안내

E-MAIL kosif@kosif.org